소소한일상2014. 6. 10. 09:35



매일매일 한 두시간 이상은 귀에 꼽고 다니는 이어폰의 치렁치렁한 선이 가끔은 걸리적거리고 불편하다고 느끼면서도 선뜻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지 않았던 이유는 단순한 귀찮음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이어폰보다 가격도 살짝 높아서 선뜻 내키지가 않았죠.

하지만 발 디딜 틈없는 지하철에서 신기하게도 앞 사람의 가방에 이어폰줄이 얽히고설키는 바람에 덩달아 끌려나가는 난감했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왜 진작에 사지 않았을까라는 후회를 하기도 했죠.

그러던 중 생각지도 않은 선물을 떡하니 받게 되어 감사한 마음도 곱씹어볼겸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선물받은지는 조금 되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이제서야 정리를 해보네요.

혹시라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 생각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고2 (Plantronics BackBeat Go 2 / Wireless Earbuds)



백비트고2는 아시아가 주목한 올해의 제품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VIP ASIA Awards 2013' 모바일 부분에 선정이 된 제품입니다.

특이한 점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파우치가 포함된 모델이기 때문에 여행을 자주 다니거나 오랜시간 이동하는 일이 빈번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란 점입니다.






블랙과 레드의 조합이 인상적인 제품박스 디자인은 한 눈에 봐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얼릉 푸악 뜯어서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를 억지로 꾹꾹 참으며 차분히 살펴보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이어폰 한쪽이 구불구불된 채로 포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 부분이 한동안 똑바로 안펴져서 은근히 신경이 쓰였더랬죠~




박스 케이스를 열면 요렇게 가지런히 제품 구성품들이 정리되어 담겨져 있습니다.

특히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배터리 파우치의 디자인이 맘에 들어 한동안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보니 생각보다 딸린 식구들이 제법되네요.

사진에서 보면 두가지 크기의 이어팁이 있는데 자신의 귀모양에 맞게 선택하여 끼워주면 됩니다.




웹상에 공개된 백비트고2의 제품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참고로 제품박스에 표기된 사양을 추가로 기재하니 참고해주세요.


UP TO 14.5 HOURS - Listen Time Using Fully-Charged Case and Earbuds

UP TO 10 Days - Standby

UP TO 180 Days - DeepSleep Mode




개인적으로 본 제품보다 꼼꼼하고 견고하게 제작된 예쁜 파우치가 더 맘에 들었는데요.

배터리 내장형 충전 파우치는 20분간 충전을 하면 1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이 충전되며, 2.5시간 동안 충전하면 100% 완충이 됩니다. 




파우치 설명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어폰이 어느정도 충전이 됐는지 확인도 할 수 있는데, 파우치 외부에 LED불빛으로 식별이 가능합니다. 완충이 되었다면 파란색 불빛이 세 번 깜빡깜빡거립니다.




배터리 파우치의 아랫쪽 부분입니다. 콘센트선을 끼울 수 있으며 LED 불빛이 들어오는 부분입니다.




파우치 안쪽에 있는 이 부분에 백비트고2의 오른쪽과 연결을 해주면 충전이 됩니다.




이제 막 개봉한 제품인데 이어폰 마개의 재질 특성상 먼지가 쉽게 달라붙네요 ^^;; 

정확히 어떤 재질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귀에 쏙 들어가서 쉽게 빠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라 안심이 됩니다.




이어폰의 오른쪽 'R'이라고 표시된 부분 쪽에 콘센트 선을 직접 꼽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주 열고 닫아야하는 부분인데 혹시라도 느슨해질까봐 조금은 염려가 되네요. 이 부분은 추후 사용기를 적으면서 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고2'는 딥슬립모드를 탑재하고 있는데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의 수명을 더욱 연장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번 사용할때마다 껏다켰다하는 것도 은근 귀찮은 일인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음에는 그동안 백비트고2를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무리 겉보기에 그럴듯한 제품도 사용을 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문제가 있겠죠 ^^  이상 플랜트로닉스 백비트고2의 간단한 개봉기였습니다~!


Posted by 믹스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