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이슈2019. 10. 15. 09:41



<SBS 배가본드 8회 줄거리>


증거 불충분의 사유로 제시카 리(문정희)에 대한 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다. 

달건(이승기)은 은신처에 숨어있던 김우기를 찾아내지만 현지 경찰이 들이닥치는 바람에 둘 다 체포되는 신세가 되고 만다. 국정원장은 김우기의 체포 소식에 VIP 정국표(백윤식)에게 독대를 요청하고 제시카 리에 대한 구속영장 연장을 신청할 것을 강국장에게 지시한다. 



ⓒ SBS 배가본드


안원장은 김우기 체포 소식을 VIP에게 전하러 가는 길에 민정수석 윤한기(김민종)의 긴급 연락을 받고 회동을 갖게 된다. 


VIP께서도 그 소식을 기뻐하실거라 생각하십니까?

VIP께서는 국익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분입니다. FX사업 존앤마크사와 손을 잡아야 국익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다. 비행기를 추락시킨 진범이 잡혔다. 테러범 입에서 존앤마크사가 사주했다는 자백이 나왔다. VIP한테는 이보다 최악의 뉴스는 없습니다. 지금 수사를 맡고 있는 TF팀 전면 교체하세요.


그말은 나보고 진실을 덮으라는 거요?


불편한 진실을 덮자는겁니다.


윤수석은 VIP의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부터 15년을 내리 모셨다. VIP의 복심을 그만큼 아는 사람은 어디에도 없다고 자부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부기장 체포 소식을 VIP에게 보고하지 말라고 안원장을 제지하고 전면에 나선 것이다. 하지만 안원장이 의지를 굽히지 않자 그가 청와대 안보실장으로 있으면서 방산업체 관련 저지른 비리자료로 압력을 가했다. 자료가 공개되면 안원장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인 모두 치명상을 입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안원장은 윤수석의 협박에도 불구하고 소신을 굽히지 않은채 VIP와 독대를 하기 위해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아무리 아랫물이 썩었다해도 VIP만은 반드시 진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었다.  




ⓒ SBS 배가본드


안원장 건강은 어때?


전 괜찮습니다.


국정원장이 건강하니까 대통령이 아픈거야. 당신이 과로를 해줘야 내가 좀 편할텐데.


언론에서 차세대 전투기 사업관련한 논평으로 심기가 매우 불편했던 VIP는 자신과 독대를 하려하는 안원장의 의중을 이미 파악하고 있었다. 차달건의 주장 외에는 그 어떤 증거도 없다고 확신에 차 있는 VIP에게 안원장은 차마 입을 뗄 수가 없었다. 


차달건의 주장 말고는 증거 나온게 없자나. 내 말이 틀렸어?

내 말이 틀렸다고? 당신이 사육신 생육신이야? 근데 왜 그따위 논평이 쏟아지게 놔두는거야? 언론이란게 망아지 새끼 같은거야. 고삐 한 번 놓치면 천방지축 날뛰는거 몰라? 그러니까 내가 이렇게 시름시름 앓는거야. 당신은 팔팔한거고. 

밖에 나가서 기다려.


한 국가의 정보기관 수장이 테러관련 중요한 보고를 하러 들어왔는데 VIP는 마사지를 받으면서 귀를 닫고 입을 막을 뿐이었다. 그렇게 VIP에게 제대로 말 한번 건네보지도 못하고 질타만 받고 나온 안원장은 자신의 비리 혐의를 보고하려는 윤수석을 마주하게 된다. 


여기오는 동안 고민 많이 했습니다. 

저나 안원장님이나 다 애국하자고 하는건데. 생각의 차이가 너무 크군요. 


잘못하면 VIP까지 다쳐요.


그러니까 VIP는 모르시는겁니다.

내일 김우기 죽습니다. 깨끗하고 조용한 장례를 원합니다. 그럴려면 상주를 바꾸는 수 밖에요.


결국 안원장은 윤수석의 협박과 VIP의 냉대에 무릎을 꿇을 수 밖에 없었다. 




ⓒ SBS 배가본드


국정원 TF팀에게 인계된 김우기는 국내로 송환될 예정이었다.

제시카 리는 모로코 현지 경찰을 매수한 뒤 김우기가 비행기를 타기전에 암살하라는 지시를 불가살과 릴리(박아인)에게 각각 지시했다. 김우기를 태운 TF팀 차량은 습격을 받게 되고 절체절명의 순간에 달건의 도움으로 태웅(신성록)은 김우기와 함께 대사관으로 피신을 했다.  


습격을 받았다는 보고를 받는 도중 강국장은 TF팀 전면교체를 통보 당한 뒤 국가기밀 누설 및 이적행위 혐의로 민국장에게 긴급체포를 당한다. 결국 전면에 나선 쉐도우의 칼춤 덕분에 제시카 리는 풀려나게 되었다.




ⓒ SBS 배가본드


총상으로 과다출혈 쇼크가 온 김우기. 그가 죽으면 존앤마크사에게 받은 비밀계좌가 묻혀버리게 된다. 달건은 자신의 피를 김우기에게 주어서라도 살려내기 위해 긴급수혈을 요청한다. 




배가본드 9회 줄거리 예고


모로코에서 김우기를 찾았는데 죽이려는 세력들이 있어. 대통령에게 전달 가능하겠어?

우리에게 히든카드가 있는데 잊으셨나봐요?


김우기, 차달건 반드시 제거해.


누구 명령입니까? 대체 누가 이 따위 명령을.


국가의 명령이다.

Posted by 믹스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