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9. 8. 29. 09:08



원거리에 살고 계신 부모님의 데이터 리필 쿠폰을 자녀가 대신 리필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요금제를 무한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지만 연세가 많은 분들은 무한요금제 보다는 꼭 필요한 정도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KT의 경우 장기고객에게 무료 리필 쿠폰을 주는데 부득이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 리필 쿠폰을 이용해서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연세 많으신 부모님들은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 자신의 핸드폰에 있는 무료 리필쿠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가 어려울까 이상하겠지만 연세 많은 분들에게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데이터 리필 쿠폰을 이용하는 방법은 SKT 통신사를 예로 들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조건이 맞아야 가능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부모님에게 리필 쿠폰을 보내는 두가지 방법부터 알아봅니다.





핸드폰 티월드 어플을 들어가보면 <데이터가 부족하시다면 즉시 충전해 보세요>에서 <충전하기>를 클릭하면 자신의 데이터 무료 리필쿠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리필쿠폰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가족에게 선물하기>로 부모님께 데이터 리필 쿠폰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선물할 수 있는 조건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족간 선물할 수 있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야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기 때문에 전제조건이 되어 있지 않으면 데이터를 선물할 수 없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봅니다.






리필 쿠폰을 선물할 수 없다면 다음 방법으로는 자신의 잔여데이터를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잔여데이터가 최소 500MB가 있어야만 선물을 할 수가 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도 리필 쿠폰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선물할 수 있는 조건이 상당히 복잡하고 까다롭습니다. 자신의 데이터를 타인에게 돈을 받고 판매하는 경우가 과거 있었기 때문에 통신사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취한 것이죠.




데이터 리필 쿠폰도 사용할 수 없고,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도 할 수 없으니 멀리 떨어져 살고 계신 부모님의 데이터는 어떻게 채워드릴 수 있을까요?




이럴때는 고민하지 마시고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세요. 





[상담사연결]-[일반상담]을 선택한 다음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부모님 리필 쿠폰을 사용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부모님 핸드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확인한 다음 상담원이 대신하여 부모님의 리필 쿠폰을 사용해줍니다. 


간단하죠?


이 과정은 불과 1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상담이 완료되면 잠시 후에 부모님의 핸드폰으로 데이터 리필되었다는 안내 문자가 가게 되는데, 사전에 말씀을 해두시면 놀라지 않으실 겁니다.


원거리에 살고 계신 부모님의 데이터 리필 쿠폰을 자녀가 대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장기 고객이 되어야 무료 리필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쿠폰을 보유하고 있는지부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믹스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