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25. 3. 22. 10:06

 

 

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1

에이유브랜즈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비전과 전망 청약일정은?

3월 21일 사계절 웨더웨어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이유브랜즈 공모가는 16,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희망공모가액 희망범위(14,000~16,000원) 밴드 상단으로 결정되었다.
지난 3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에이유브랜즈 수요예측 결과, 기관투자자 총 2,085개 업체가 참여하여 816.22 :1을 기록했으며, 의무보유확약은 3.21%, 상장일 유통물량은 14.12%이다. 
(주)에이유브랜즈 공모주 청약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공모청약일은 2025년 3월 25일~26일, 배정공고일은 3월 28일, 상장일은 4월 3일 예정이며, 금번 공모주 최소 청약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은 160,000원이다.
에이유브랜즈는 2010년 영국 젠나(ZENNAR LTD)사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락피쉬' 브랜드를 한국에 도입하며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3년에는 '락피쉬'의 한국 상표권과 사업권을 완전히 인수하여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시작하였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레인부츠, 스니커즈, 겨울화, 그리고 패션잡화 등이 있으며, 이 모든 제품은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23년 매출 전년비 2.2배, 영업이익 전년비 2.5배 성장했으며 2024년에도 탑라인 성장 지속하며 업계 최고수준의 이익률을 유지중이다. 2024년 3분기 매출액은 294억원, 영업이익은 78억원, 당기순이익은 63억원이다.
금번 공모를 통해 유입된 자금은 물류비 절감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물류센터 구축, 당사의 성장동력을 확장하기 위한 신규 브랜드 인수 및 리브랜딩, 해외시장 유통 네트워크 확보와 마케팅을 위한 해외사업 개발비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유브랜즈 공모주의 환매청구권 관련사항을 살펴보면, 금번 공모에서는 「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 제10조의3(환매청구권)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존재하지 않으며, 이에 따라 일반청약자에게 공모주식을 인수회사에 매도할 수 있는 권리(환매청구권)를 부여하지 않는다.

 

<목차 Content>
1. 에이유브랜즈 공모주 청약
2. 에이유브랜즈 사업 및 재무개요
3. 주간사 : 한국투자증권

 

1. 에이유브랜즈 공모주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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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1. 종목명 : 에이유브랜즈
2. 시장구분 : 코스닥
3. 종목코드 : 481070
4. 업종 : 신발 소매업
5. 매출액 : 41,886 (백만원)
6. 순이익 : 13,213 (백만원)
7. 자본금 : 1,250 (백만원)

 

㈜에이유브랜즈는 2022년 1월 현재 최대주주인 ㈜에이유커머스로부터 브랜드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설립되었다. 
당사는 2010년 영국 젠나(ZENNAR LTD)사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락피쉬' 브랜드를 한국에 도입하며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3년, '락피쉬'의 한국 상표권과 사업권을 완전히 인수하여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시작하였으며, 2020년에는 여름 레인부츠만이 아닌 사계절 상품군을 보강한 '락피쉬웨더웨어'로의 리브랜딩을 개시하였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레인부츠, 스니커즈, 겨울화, 그리고 패션잡화 등이 있으며, 이 모든 제품은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된다. 또한, 당사는 매시즌별 고객의 변화하는 수요를 미리 감지하고 이에 맞춘 제품을 적시에 제공하는 반응형 생산을 통해 높은 판매율과 재고 회전율을 유지하고 있다.

 

 

 

 

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3

<투자위험요소 中 사업위험>
가. 국내외 경기 변동에 따른 위험
당사가 영위하는 패션 및 신발 산업은 국내외 경기 변동에 민감한 산업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 경기 악화로 인해 민간소비가 위축될 경우 당사의 실적이 악화될 수 있다.
나. 패션시장 성장 둔화의 위험
현재와 같이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이하인 상황 속에서는 당사의 신발 제품과 같은 소비재는 시장에서의 수요가 감소할 수 있으며, 향후 소비자 심리가 위축될 경우 당사의 사업 및 재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 신규업체 진입 및 경쟁 심화에 따른 위험
금번 공모를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브랜드 인수와 해외 확장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으로의 확장 및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실시할 예정이지만, 대형 기업의 진출이나 신규 브랜드의 시장 진입 등으로 인해 당사의 시장 경쟁력이 약화될 경우 당사의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다.
그외, 계절적 편중에 따른 위험, 유통채널 편중에 따른 위험 및 외주생산 관련 위험 등을 투자위험요소로 꼽고 있다.

 

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4

공모정보  
총공모주식수 2,000,000 주
상장공모 신주모집 : 1,600,000 주 (80%)  /   구주매출 : 400,000 주 (20%)
희망공모가액 14,000 ~ 16,000원
확정공모가 16,000원
주간사 한국투자증권
주식수 500,000주
청약한도 16,000~20,000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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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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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일정  
수요예측일 2025.03.13 ~ 2025.03.19
공모청약일 2025.03.25 ~ 2025.03.26
배정공고일 2025.03.28
납입일 2025.03.28
환불일 2025.03.28
상장일 2025.04.03(예정)
수요예측결과 기관경쟁률 816.22:1
의무보유확약 3.21%
상장일 유통물량 14.12%

 

 

 

 

[에이유브랜즈][정정]증권신고서(지분증권)(2025.03.21).pdf
0.50MB
[에이유브랜즈][정정]투자설명서(2025.03.21).pdf
4.76MB


 

2. 에이유브랜즈 사업 및 재무개요

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8

(주)에이유브랜즈는 2022년 1월, 모회사인 ㈜에이유커머스로부터 물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당사는 2010년 영국 젠나(ZENNAR LTD)와 파트너 계약을 맺으며 '락피쉬(Rockfish)' 브랜드를 한국에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사업을 전개했다. 
2013년에는 '락피쉬’의 한국 내 상표권과 사업권을 인수하며 독립적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초기에는 레인부츠를 중심으로 한 백화점 및 홈쇼핑 유통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시장 내 입지를 다졌다.

◆ 락피쉬웨더웨어
⦁ IP 인수 및 리브랜딩 역량
-카테고리 진입의 명분이자 제품 본연의 가치를 높이고 유사상품과 차별화하는 역사를 이어가게 하는 IP를 인수하고 이를 리브랜딩 후 유통하는 업계 최고 브랜드사업 맨파워를 보유
⦁ 글로벌생산 소싱 능력
-15년간 업계 최고 생산 소싱 전문가들을 영입 및 양성하여 직접 글로벌 소싱을 하면서 쌓인 수백개의 글로벌 생산 파트너와 제조/통관/입고/판매의 전과정을 일원화해서 핸들링하는 생산/운영 전문집단 보유
⦁ K엔터와 같은 마케팅기획&글로벌 디자인
-제품만이 아닌 패키지, 룩북, 스타일링까지 전체 감성을 디자인하는 기획 프로듀싱과, 유럽 명품업계 경험을 갖춘 업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집단 보유

 

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9

부문별 매출 현황
(2024년 3분기)
매출액(비율)
락피쉬웨더웨어 96.19%
㈜고요웨어 3.43%
ZENNAR LTD 0.20%
아워리퍼블릭㈜ -
기타 0.18%
합계 100%

매출액 비중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락피쉬웨더웨어 브랜드는 2024년 3분기 기준, 전체 매출액의 96.19%를 차지하고 있는데, 레인부츠 44.36%, 기타 26.19%, 메리제인 11.13%, 겨울화 7.35%, 잡화 7.16%로 구성되어 있다. 
브랜드 아워리퍼블릭㈜의 경우 2022년 7.46%, 2023년에는 9.45%를 차치했지만, 2024년 3분기에는 매출액이 잡히지 않았다. 반면, ㈜고요웨어의 경우 2023년 0.93%에서 2024년 3분기에는 3.43%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유브랜즈공모주청약-10

요약연결
재무(억)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4년
3분기
294 78 63
2023년 419 162 132
2022년 189 64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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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에이유브랜즈 IR BOOK


A481070_irBook_20250321104008.pdf
9.19MB

 

3. 주간사 : 한국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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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번 ㈜에이유브랜즈의 코스닥시장 상장공모는 신주모집 1,600,000주(공모주식의 80.0%), 구주매출 400,000주(공모주식의 20.0%)의 일반공모 방식에 의한다.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를 살펴보면, 일반청약자 500,000주(25.00%), 기관투자자 1,500,000주(75.00%)로 총 2,000,000주이며 주당 공모가액은 16,000원으로 총 공모총액은 32,000,000,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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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금번 코스닥시장 상장공모를 통해 조달한 공모자금(상장주선인의 의무인수분취득에 따른 유입금액 포함) 중 발행제비용을 제외한 25,630백만원을 물류비 절감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물류센터 구축, 당사의 성장동력을 확장하기 위한 신규 브랜드 인수 및 리브랜딩, 해외시장 유통 네트워크 확보와 마케팅을 위한 해외사업 개발비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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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믹스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