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25. 1. 22. 23:37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상장일 유통물량 의무보유확약 청약경쟁률은?

미트박스글로벌 상장일은 1월 23일이며, 지난 1월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 청약 결과, 일반청약에 총 89,968건이 접수되었으며, 통합경쟁률 459.07:1, 비례경쟁률 918.13:1을 기록했다.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공모가는 19,000원이며, 지난 1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는 기관투자자 총 1,988업체가 참여하여 849.95:1을 기록했으며, 의무보유확약은 0%, 상장일 유통물량은 38.97%로 다소 높기 때문에 상장 당일에 대량 매도 물량이 나올 수 있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축산물 유통 시장의 복잡한 구조와 정보의 비대칭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IT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으로, 유통 단계를 단순화하고 가격 정보의 투명성을 제고하였으며, 미트박스는 축산물이라는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상품과 중개 거래를 통해 주요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2024년 3분기 매출액은 802억원, 영업이익은 22억원, 당기순이익은 19억원이며, 금번 공모를 통해 유입된 자금은 시설자금(Smart AI 물류 인프라 투자), 타법인증권취득(기존사업 영역의 투자(식육포장처리업), 신규사업 영역의 투자(축산물 정보관리업)), 운영자금(미국현지법인 설립 및 운영, 아시아 지역 JV  설립 및 운영)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목차 Content>
1.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2. 사업 및 재무개요

 

1.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2
미트박스글로벌 홈페이지

1. 종목명 : 미트박스글로벌
2. 시장구분 : 코스닥
3. 종목코드 : 475460
4. 업종 :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5. 매출액 : 66,914 (백만원)
6. 순이익 : 3,486 (백만원)
7. 자본금 : 452 (백만원)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플랫폼 내에서 축산물 및 식자재를 판매하는 전자상거래업을 영위하고 있다. 기존 축산물 유통시장 내 정보의 비대칭성과 복잡한 거래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하여 2014년 설립되었으며, 설립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축산물 유통비용의 절감과 이에따른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미트박스글로벌은 복잡한 유통구조로 인해 축산물 원가 대비 30% 이상 높은 가격을 부담해야 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하였고, IT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 서비스를 출시했는데, 기존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였으며, 유통구조를 단순화하는 과정에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기존 유통망 내 가격정보의 비대칭성의 문제를 해소하여 구매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유통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3

공모개요  
확정공모가 19,000 원
청약경쟁률 459.06:1 (비례 918:1)
주간사 미래에셋증권
수요예측일 2025.01.02 ~ 2025.01.08
공모청약일 2025.01.13 ~ 2025.01.14
배정공고일 2025.01.16
상장일 2025.01.23
수요예측결과 기관경쟁률 849.95:1
의무보유확약 0%
상장일유통물량 38.97%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4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5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6


[미트박스글로벌][정정]투자설명서(2025.01.10).pdf
5.96MB

 

 

 

 

 

2. 사업 및 재무개요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7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8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축산물 유통 시장의 복잡한 구조와 정보의 비대칭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4년에 출시되었다. 
이 서비스는 IT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으로, 유통 단계를 단순화하고 가격 정보의 투명성을 제고하였으며,
미트박스는 축산물이라는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상품과 중개 거래를 통해 주요 수익을 창출한다.(현재 식당, 정육점과 같은 자영업자분들이 주 구매자)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에게는 상품 구매확정일로부터 9일 내의 빠른 대금 정산을 통한 자금 흐름 개선 효과와 온라인을 통한 추가적 매출 확대 기회를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던 축산물과 동일한 품질의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상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1) 누적된 축산 데이터 기반한 플랫폼 서비스
(2) 풍부한 상품 구색 및 구매 편의 기능 제공
(3) 축산물 전문 물류 인프라 및 IT기술 보유
(4)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효과 구축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9

부문별 매출 현황
(2024년 3분기 기준)
매출액(비율)
중개매출 28.77%
상품매출 69.00%
기타매출 2.24%

매출액 비중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품매출은 PB 외 46.34%, PB 22.66%로, 해외 대형 유통사를 통한 직수입 상품 또는 당사가 직접 매입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매출로 구성되어 있다. 중개매출의 경우 당사 플랫폼 내 입점한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 시 일정비율의 수수료를 수취함에 따라 발생하는 매출이며, 기타매출은 창고보관 및 물류배송에 따른 매출 등이다.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0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4년
3분기
802억원 22억원 19억원
2023년 669억원 26억원 35억원
2022년 552억원 9억원 -11억원
2021년 321억원 -5.6억원 -35억원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1

<자금사용목적>
당사는 금번 상장 공모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을 1)시설자금(Smart AI 물류 인프라 투자), 2)타법인증권취득(기존사업 영역의 투자(식육포장처리업), 신규사업 영역의 투자(축산물 정보관리업)), 3)운영자금(미국현지법인 설립 및 운영, 아시아 지역 JV  설립 및 운영) 순서로 우선 순위를 정하여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2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3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4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5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6
미트박스글로벌공모주-17
출처 : 미트박스글로벌 IR BOOK
A475460_irBook_20250110170002.pdf
11.67MB


미트박스글로벌 홈페이지

http://www.meatbox.co.kr/

 

미트박스 :: 1등 고기 직거래

 

www.meatbox.co.kr

 

 

Posted by 믹스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