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이슈2019. 10. 14. 18:13



<SBS 배가본드 7회 줄거리>


에드워드 박(이경영)이 익명으로 국정원에 보낸 서류를 받아든 강주철(이기영)은 제시카 리(문정희)와 김우기가 대화를 나누는 여러 장의 사진을 보고 즉시 구속영장을 청구한다. 부기장과 존앤마크사가 테러에 연루되었다는 사진 증거와 함께 오상미가 김우기와 몰래 통화한 대포폰도 국정원에 입수되었기 때문에 테러를 입증하는 건 시간 문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민국장의 정체가 드러났지만 국정원 내에는 아직 표면으로 드러나지 않은 쉐도우들이 도사리고 있었다. 그들의 눈엣가시인 강국장을 끌어내리기 위해 국정원장에게 압박을 가하지만 안원장은 전과 달리 단호해졌다. 국장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김우기를 찾아내기 위한 TF팀을 강주철에게 맡긴 것이다. 국정원 내 기밀을 외부에 누설하는 쉐도우의 존재를 파악한 안원장과 강국장은 김우기의 행방을 찾는 TF팀을 외부에 차리기로 하고 계획을 진행한다. 




ⓒ SBS 배가본드

재수가 나빠 삐끗하긴 했지만 우리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지켜보세요. 칼춤 어떻게 추는지.


자신을 향해 수사망이 서서히 좁혀오자 제시카는 마음이 급했다.

우선 모로코 현지 경찰을 매수하여 김우기의 행방을 찾고 있었다. 물론 찾는대로 사살하라는 지시와 함께. 하지만 현지와는 달리 국내에서는 상황이 여의치 않았다. 지금이라도 당장 구속영장이 청구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는 것을 그녀 또한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쉐도우의 도움을 받고 싶었지만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자 만사태평인 민국장을 향해 으르장을 놓는다. 그런데 예상외로 민국장의 반응은 여유롭기만 하다. 믿는 구석이 있는걸까? 




ⓒ SBS 배가본드


한편 기태웅(신성록)을 필두로 국정원 TF팀은 김우기를 체포하기 위해 모로코 현지로 출발했다.

달건은 그들을 따라 비행기에 몸을 싣고 해리에게 수사 정보를 공유해 줄 것을 부탁하지만 그녀는 수사팀에서 배제되었다는 사실을 숨겼다. 국정원에서 믿고 따르는 강국장 조차도 해리의 능력을 의심하고 믿어주지 않았는데 직속상관인 기태웅 팀장 역시 마찬가지였다. 현장에서 경험도 없이 의욕만 넘치고 설치다가 죽었다며 요원들 식사 백업을 맡으라고 지시했기 때문이다. 


태웅은 김우기를 현지에서 찾는 TF팀 작전에서 고해리를 완전히 배제했다. 

요원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지원 일만 맡긴 것인데 여자라서 무시한걸까? 아직은 때가 이르다고 판단한 것이 맞을 것이다. 경험이 없고 의욕만 앞서다가 죽는다며 섭섭한 이야기를 쏟아냈지만 태웅은 과거 수많은 작전을 겪어오면서 베테랑 동료들 뿐만 아니라 부하들도 잃었다. 한 명이라도 아쉬운 상황이었지만 그러다가 또다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할 수 있기에 해리를 남겨둘 수 밖에 없었다. 


태웅에게 외면당하고 수사에서 철저하게 배제된 해리.

달건을 도와주고 싶지만 너무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달건의 공조요청을 거절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달건은 포기하지 않고 해리에게 거듭 도움을 요청한다. 




ⓒ SBS 배가본드

나한텐 고해리가 국정원 최고요원이야.

내가 본 사람 중에 제일 용감했고, 제일 정의로웠고 최고 능력자였어. 

잘못 본 거 아니야. 나만 알고 있는거야. 너도 모르는걸.


해리는 팀에서 배제된 자신의 초라한 모습을 달건에게 들키고 싶지 않았다. 도움을 주고 싶지만 수사에서 배제된 자신이 해 줄 수 있는 일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달건은 그녀의 도움이 필요했다. 모로코까지 와서 이대로 빈손으로 돌아가면 죽은 조카에게 너무 미안한 일이기 때문이다. 


의기소침해 있는 해리에게 달건은 자신의 진심을 전한다.

외면할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해리는 달건의 손을 잡아주었고 그의 말을 들어주었다. 모두가 단순한 사고라고 치부했을때 유일하게 해리만이 테러라고 외쳐대는 달건의 말에 귀를 기울여주었다. 그래서 달건에게는 해리가 최고의 요원이었고 지금 이 순간 믿을 사람은 그녀 뿐이었다.




ⓒ SBS 배가본드

달건은 본격적으로 김우기의 행방을 찾아나서기 위해 직접 옥상을 넘어다니며 흔적을 찾기 시작하는데 국정원에서 띄운 드론에 그만 발각되고 만다. 그런데 바로 그 순간 김우기가 은신해있는 옥상에서 마시고 버린 물통더미를 발견하고 은신처를 뒤지는 도중에 김우기와 조우하게 된다.

Posted by 믹스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