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리뷰2017. 1. 26. 12:24



명절 때면 다양한 연령대의 일가친척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는데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난 뒤에는 뿔뿔이 흩어져 각자의 시간들을 보내는 것이 흔한 풍경입니다. 어른들은 한 켠에서 고스톱을 하고 아이들은 끼리끼리 모여서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TV를 보기 바쁘죠.

하지만 이번 설 연휴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보드게임이 어떨까요?

애들도 아니고 유치하게 무슨 보드게임이냐고 핀잔을 보낼지 모르겠지만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승부욕도 단숨에 활활 타오르게 만드는 보드게임 7가지를 소개합니다. 




■ 1. 만칼라(Mancala)




만칼라는 고대이집트에서 아프리카로 유래되어 토속민들에 의해 실행되어 온 놀이입니다.

하우스에 구슬을 하나씩 옮기면서 양 끝에 있는 자신의 만칼라 안에 상대방보다 많은 구슬을 획득해야 하는 게임으로 좁은 공간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대상 : 5세이상

  ▶ 게임인원 : 2명

  ▶ 게임시간 : 약 15분





■ 2. 리버시(REVERSI)




리버시는 일반적으로 오델로라고 알려져있는 게임입니다.

두 사람이 검은색 또는 흰색 돌을 가지고 번갈아 놓으면서 진행되며, 마지막에 자기 색의 돌을 더 많이 가진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집중력과 두뇌회전력이 필요하고 순발력과 인내력도 기를 수 있는데, 64개의 돌 모두가 판에 가득차서 더 이상 돌을 놓을 수 없게 되면 게임은 끝납니다.


  ▶ 대상 : 14세이상

  ▶ 게임인원 : 2명

  ▶ 게임시간 : 약 30분





■ 3. 트래버스(TRAVERSE)




트래버스는 천재들의 선택 '멘사 초이스 게임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고전 체커게임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서 더욱 재밌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게임이며,

입체 도형 말들을 게임보드의 반대편까지 가야하는 과정은 체커와 같지만 모양 특징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방향이 정해져 있는 것이 특색입니다. 


  ▶ 대상 : 7세이상

  ▶ 게임인원 : 2~4명





■ 4. 젬블로(GEMBLO)




젬블로는 누적판매 100억원을 돌파한 베스트셀러 게임입니다.

각자의 시작점에 자신의 블록 하나를 놓으면서 게임이 시작되고, 자신의 블록을 연결하며 확장을 해나가는 방식입니다. 이때 상대편의 다른색 블록들의 빈틈을 공략하는 것이 젬블로의 게임포인트인데, 더이상 블록을 놓을 수 없게 되면 게임이 종료되며 블록이 가장 적게 남은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 대상 : 6세이상

  ▶ 게임인원 : 1~6명

  ▶ 게임시간 : 약 20분





■ 5. 쉐입스 업(SHAPES UP)




쉐입스업은 평면도형을 이용하고 전략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게임이며 '멘사 초이스 게임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정사각형과 삼각형 도형을 이용하여 자신의 게임판을 채워야 되는 게임으로,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도형을 어떻게하면 빠른 시간안에 채울 것인지와 상대편의 어떤 모양의 조각을 갖고 오면 유리한지를 계산함으로써 도형공간 개념과 전략적 사고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 대상 : 7세이상

  ▶ 게임인원 : 2~4명





■ 6. 픽셀(PIXEL)




픽셀은 오목에 새로운 전략적인 요소를 가미한 게임입니다.

슬라이더를 움직여서 좌표가 맞는 자리에 게임칩을 내려놓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직 좌우, 상하 중 한 쪽 슬라이더만 움직여서 칩을 내려놓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경우에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어렵게 느껴지지만 게임룰에 익숙해지면 중독성이 무척 강합니다.


  ▶ 대상 : 7세이상

  ▶ 게임인원 : 2~4명





7. 부루마불(BLUE MARBLE)




명실상부 대표 보드게임 부루마불입니다.

'부루마불'은 우주가운데에서 지구를 바라보면 푸르고 맑은 구슬처럼 보이는데 바로 지구를 의미하는 이름입니다. 게임으로나마 세계여행을 즐기며 부루마불 세계를 하나씩 정복해나가는 전략적 보드게임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치열한 두뇌싸움이 백미인데 '카네기작전', '포드작전', 삼십육계 작전' 등 부루마불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도 수없이 많습니다. 

또한 미취학 아동들에게는 세계의 도시들을 소개할 수 있고 돈의 개념 또한 자연스럽게 일깨워줄 수 있어서 게임과 동시에 학습효과 또한 쏠쏠합니다.  


  ▶ 대상 : 7세이상

  ▶ 게임인원 : 2~4명


Posted by 믹스라임